:::: C A P E L L A ::::

  이게 얼마 만에 문화생활인가! 뭐, 과학관이나 박물관은 가끔 갔지만, 미술관 안 간지는 진짜 오래되었다. ㅠ.ㅠ 도쿄갔는데 태풍 땜에 비온다고 그래서 친구가 도쿄구경의 하나로 준비한 록본기의 국립신미술관 워싱턴 내셔널 갤러리 展!

  록본기에 위치한 국립신미술관은 처음 가봤는데, 멋있었다! 유명한 건축가 구로가와 기쇼가 설계했다는 건물은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이었다. 곡면과 유리로 이루어진 미술관! 내부에서 보면 온다던 태풍은 안 오고 맑은 날이었는데, 건물 안으로 통유리를 통해 햇볕이 들어와서 너무 좋았다. 





  나의 보물 2호이신 DSLR카메라는 망가지셔서 ㅠ.ㅠ 아이폰으로 다 찍었다. 날씨가 좋아서 다행히 잘 나왔네! 사진으로 보면 엄청 클 것 같은데 생각했던 것 보다 그렇게 엄~청 크지는 않았다.

  아무튼 관람한 전시는 워싱턴 내셔널 갤러리 전.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의 작품들을 감상하였다. 오래전에 서양미술사 시간에 분명히 본 그림들이 많은데, 기억이 안난다. 그래도 그냥 좋은 그림들 보고 있어서 좋았음. 예쁜 색깔들, 멋진 풍경들 그냥 넉 놓고 보고있으니까, 진짜 요즘 미친듯이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있는데, 그냥 그런거 다 잊을 수 있어서 좋았다. 뭐 다시 현실속으로 돌아왔지만, 아무튼 인상적인 작품 몇 가지 ...

모네, 양산을 든 여인 (1875)


  이거 포스터에 나오는 그림. 그냥 보고만 있어도 봄 날의 향기가 느껴진다. 어디론가 나들이 가고 싶은 느낌!

마네, 철도 (1873)


  이것도 또 하나의 포스터그림. 저 슬퍼보이는 왼쪽 여성은 알고보니까 올랭피아에 나오는 여성이라고. 나 그 그림 진짜 좋아하는데 ... 

고흐, 장미 (1890)


  고흐의 장미 그림은 처음 보았는데 그냥 마음에 들었다. 저 색깔이랑, 역동적인 그림. 그리고 일본어니까 저 그림 옆에 제목이 일본어 한자로 '薔薇(장미)'라고 써있었는데, 친구가 저거 보더니 저 단어 일본사람도 못 쓴다고, 못 읽는 사람도 많다고 ... 왠지 저 그림을 보면 저 한자가 자꾸 생각난다. 

  이 밖에도 세잔느, 르누아르 등의 그림도 있었다. 미술 지식들은 다 완전 까먹었지만, 그래도 좋은 그림들, 멋진 그림을 보았다는실 만으로도 즐거웠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