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A P E L L A ::::

레지덴츠는 옛 바이에른 왕들이 거주했던 저택으로, 1920년 부터 박물관이 들어섰다고 합니다. 이는 14세기 비텔스바흐가의 궁전이 점차 확장된 것이며, 17세기에 이루어진 확장 공사로 브룬넨호프 주변이 새로이 조성되었고, 궁정 예배당과 라이헤예배당이 건설 되었다고 합니다. 레지덴츠의 건물은 굉장히 크고, 그동안 보아왔던 것과 달리 딱딱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온갖 화려한 장식에 눈을 뗄 수가 없어요. 사실 레지덴츠 안에서 길을 좀 헤매는 바람에 두번 돌게 되었는데, 정말 다리가 아팠답니다. 레지덴츠는 '레지덴츠'와 '보물창고'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저는 시간 관계상 '레지덴츠'만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보물창고' 에는 이름 답게 보물이 많다고 하던데 보지 못하고 와서 아쉬워요!



▲ 레지덴츠 앞에있던 사자 입니다. 무서워요 ! >.<



▲ 레지덴츠 입니다. 생각 했던 것과 달리 딱딱 하게 생겼어요.




▲ 이 방에는 모두 다 그림입니다. 여기 살았던 사람들을 그린 그림 같았어요.





▲ 옛날에 쓰던 여러가지 물품을 전시해 논 곳 입니다.



▲ 궁정 예배당 입니다. 17세기 초반에 지어졌는데 성 미하엘 교회를 모델로 하였다고 해요.





▲ 라이헤 예배당 입니다. 막시밀리안 1세의 개인 예배당 이예요. 규모는 작은데 매우 화려합니다. 이런곳에서 혼자 예배를 보다니! 하면서 깜짝 놀랐다니까요!



▲ 그로텐호프 입니다. 동굴모양의 구조물인데 수정, 석회화 조개껍질 등이 장식하고 있어요.




▲안티콰리움 입니다. 16세기 때 조성된 르네상스식의 넓은 홀인 안티콰리움은 궁전 내에서 가장 오래된 홀로, 알프레히트 5세가 수집한 방대한 양의 고대 그리스·로마풍의 흉상들이 진열되어 있어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냅니다.

'여행 > : 유럽 (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뮌헨_독일 박물관 (Muechen_Deutsches Museum)  (6) 2005.09.16
뮌헨(Muenchen)_도심 이 곳, 저 곳  (4) 2005.09.10
Deutsch Post  (12) 2005.09.08
독일 영화관입니다.  (9) 2005.09.06
어라~  (17) 2005.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