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A P E L L A ::::

  정리를 하다가 언젠가 사 놓은 흑백 필름이 나와서 슈퍼샘플러에게 새로운 시도를 하게 해 주었다.  모든 사진이 빛의 예술이지만, 플래쉬가 없는 슈샘이는 빛에 더 예민한 아이였고, 흑백 필름 또한 흑과 백으로 표현되는 명암의 작품이다. 그래서 그런지 슈퍼샘플러로 찍은 흑백 사진들은 더 멋있었다. 비록 현상하긴 좀 어려웠지만. 여러 사진중에 몇 장 건져 보니 어느 겨울날에 서울에 가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그래서 이름을 '외출' 이라고 붙여본다.

#1. 놀이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어릴 적 보다 더 멋진 놀이 기구들이 가득 있는데도, 뛰노는 아이들을 찾아 보는 것은 더욱 어려워 졌다. 이제 아이들은 놀이터 보다 학원에서 찾아야 하나 보다. 신 도시의 아쉬운 일들.

#2. 건널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익숙한 풍경이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낯설다. 버스를 타기 위해서 건너야 했던 건널목. 신호를 기다리며.

#3. 사거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 안에서 찍은 사진이다. 버스가 지나간다. 그리고 신호가 바뀌고, 사람이 지나간다. 사람과 차들의 질서있는 조화. 시간차가 잘 보이도록 재미있게 찍혔다.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4. 소지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가방 안이다. 외출을 하면 가지고 다니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 지갑, 다이어리, 그리고 닌텐도 이다. 사진에 보이는 커다란 둘레는 가방이오, 하얀건 닌텐도, 회색은 다이어리에 꽂혀있는 펜이다. 또각 또각 걷는 동아에 가방은 리듬을 타고 흔들린다. 외출을 즐기듯이 ...

#5. 목적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간 곳이 어디냐면 광화문이었다. 누군가를 기다린 것 같은데, 동아일보 안에서 기다렸다. '펀치한방' 이 눈에 들어왔다. 하지만 나는 펀치를 날릴 수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리창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이 참 예뻤다.

  실내에 들어가서 그랬는지, 어두워져서 그랬는지 더이상 슈샘+흑백 과 함께 할 순 없었다. 슈샘 + 흑백 과의 만남은 햇빛이 있는 동안에만 만날 수 있는 짧은 추억. 하지만 다른 때 찍은 몇 장의 사진들이 더 있다. 다른 이름으로 모아서 또 올려야지. ^^

LOMO Super Sampler / Kodak T MAX - 100

'사진 > : 토이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1st roll] 오월의 청계천  (32) 2008.05.05
EXIMUS !!!  (16) 2008.05.04
[2nd roll] 높은 곳에 산다는 것.  (14) 2007.11.25
[2nd roll] Good bye, fall...  (6) 2007.11.22
[2nd roll] 골목길에서 우연히 만난 추억...  (12) 2007.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