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A P E L L A ::::


  사실 내가 철도를 이용한 것은 손에 꼽는다. 나고야 시내에서는 무조건 자전거 아니면, 걷기였는데, 가끔 비가 오거나, 아니면 늦은 날에는 지하철이나 JR을 이용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 갈 일이 있을 때는 가끔 메이테츠랑 JR을 이용했다. 진짜 손님이나 와야 이용하는 철도 ㅎㅎㅎ 

  자주 안 탄것도 있지만, 타도 그냥 삶에 급해서 그런지 사진도 별로 안 찍었다. 

여긴 아마 나고야역. 이렇게 늦은 시간에 탄걸 보니 아마 한 잔 하고 늦게 들어가는 날 탄 듯.


여긴 우리 동네 JR역. 저 SANYO 앞에는 거대한 빠칭코가 있어서 모두가 우리동네 역을 '아~ 빠칭고 있는데'라고 기억하고 있었다.


여긴 아마 오사카인가 교토가는 길에 갈아타는 곳. 위에도 나오지만 난 돈이 없어서 늘 보통열차로 ...


빨간 메이테츠 >.< 이건 아마 산에 일하러 가는 날...


이건 아마 슈퍼가다가 메이테츠 지나가길래... 빨간 전차 예쁘당~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돌파하는 법은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다. 나의 아이폰에는 '환승안내'라는 강력한 어플이 있었는데, 우리네 '하철이'랑 비슷한 어플이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각 철도 사이트에서 검색해봐도 좋지만, 통틀어서 한 번에 하고 싶으면 야후에서 하면 편리하다. (야후! 재팬 노선: http://transit.loco.yahoo.co.jp/ (일본어))

  위에 나오는 가격이나 정보는 2011년 기준이므로,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꼭 각 철도회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 참고
JR 도카이: http://english.jr-central.co.jp/index.html (영어) 
메이테츠: http://www.meitetsu.co.jp/english/ (영어) 
나고야 시영지하철: http://www.kotsu.city.nagoya.jp/korean/index.html (한국어)
리니모: http://www.linimo.jp/ (일본어)
아오나미센: http://www.aonamiline.co.jp/cgi/index.asp (일본어)
 
+ 나고야시 철도 노선도 (영문판): 
http://www.kotsu.city.nagoya.jp/dbps_data/_material_/localhost/_res/english/_res/pdf/subwaymap.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