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A P E L L A ::::


(내 생애 첫 랍스터님을 그려주려고 했는데, 너무 귀엽게 그려져 버렸다. 하...)


  내가 지금 있는 이 뉴욕주 시골마을은 내륙이어서 해산물이 거의 없다. 동네에서 가장 큰 마켓에 가면 해산물 코너가 야채, 채소 코너의 한 반에 반 정도 .... 거기에 엄청 비싸서, 해산물이 먹고 싶으면 큰 결심을 하고 냉동새우와 조개를 먹는다. 아, 신선한 해산물이 먹고싶다. 


  뉴욕에 가면서, 그래도 뉴욕은 바다를 끼고 있으니까 여기보단 낫지 않겠어? 라고 해산물을 조금은 기대하고 갔는데, 이 동네에서 같이 공부하고 있는 뉴욕 출신의 아는 동생이 "언니 같이 랍스터먹으러가요"라고 말해서, 생각지도 못하게 내 생애 첫 랍스터를 맛보게 되었다. 내가 먹어본 큰 갑각류라고는 대게 밖에 없었는데...


  랍스터를 만날 장소는 첼시마켓! 허름한 공장이나 창고같은 분위기있데 눈을 어디에다 둬야 할 지 모를 정도로 맛있어보이는게 가득했다. 우리는 랍스터가 목표니까 랍스터를 향해 직진했지만, 랍스터 말고도 예쁜 쿠키나 빵 같은것도 많았다.


첼시마켓


여기가 바로 랍스터 플레이스!


랍스터님!!!


우왕~~


  우리는 작은 랍스터를 1인 1마리 해치워버렸다. 처음이라 어떻게 먹는지 몰라, 뉴요커에게 물어봐가면서 먹었지만, 사실 칼집이 다 나있어서 잡아당기기만하면 살이 다 빠져서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랍스터 살에 레몬을 살살 뿌리고, 녹인 버터에 찍어먹으면 우와~ 랍스터는 가장 작은 것이었는데도 엄청 커서 꼬리랑 집게만 먹었는데도 배가 불렀다. 그래서 머리 부분을 잘 싸와서 집에와서 라면 끓여먹었는데, 그 라면도 정말 맛있었다. 머리채로 넣으려고했더니 냄비에 라면이 안들어가서 내장하고 살만 넣었는데 국물이 정말 ㅠ.ㅠ 태어나서 먹은 제일 맛있는 라면이었다. 순식간에 먹어서 사진은 없음.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음에 뉴욕가면 또 가야지. 그때는 랍스터도 먹고, 다른 해산물도 먹고, 머리는 또 싸와서 집에와서 또 라면 끓여먹어야겠다. 멀리만 보였던 랍스터가, 뉴욕에 감으로써 이렇게 가까워졌구나. 아, 뉴욕 좋다.


+

The Lobster Place, Inc.

http://lobsterplace.com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NY] Skaneateles의 크리스마스  (8) 2014.01.04
[NY/NYC] 뉴욕의 겨울풍경  (6) 2013.12.13
[NY/NYC] Magnolia Bakery  (6) 2013.11.28
[NY/NYC] Max Brenner 초콜렛  (13) 2013.11.26
[NY] Skaneateles Lake - 2 -  (4) 201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