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A P E L L A ::::

  일본에 머물렀던 기간은 5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입니다. 하지만 5월 30일, 6월 2일에 시험이 있어서 6월 2일까지는 '시험장 - 도서관 - 숙소 - 도시락집'만 반복해서 찍은 사진이나 그런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시험이 끝난 6월 2일! 처음으로 우리 펜돌이(제가 쓰는 DSLR이예요. PENTAX *ist DS2. 펜탁스니까 펜돌이요 ㅎㅎ)를 데리고 나갔습니다. 요코하마에서 가장 가 볼 만한 곳은 역시 항구가 있는 '미나토 미라이'. 그래서 시험 같이 본 친구와 '미나토 미라이'에 가서 아이쇼핑도 하고 산책도 하고 아이스크림도 먹고 하면서 시험에 대한 울분을 토해냈습니다. 그리고 친구는 도쿄에 친구를 만나러 간다고 하고, 저는 바다를 보면서 맥주나 한 캔 딸까, 하고 오오산바시 터미널로 향했습니다.

  오오산바시 터미널은 2002년에 완성되었는데, 곡선형의 디자인으로 나무 바닥을 따라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지붕으로 올라갈 수 있고, 지붕에는 미나토 미라이와 야마시타 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잔디광장과 보드덱이 있습니다.





  전체 모습을 찍은 사진이 없네요. 아마 익시무스로 찍은 것 같은데 아직 현상을 안 해서 ^^;; 마지막 사진은 6월 5일날 아침에 찍은 사진이고 나머지는 6월 2일에 찍은 사진이예요. 오오산바시 터미널에는 3번 갔는데, 맨 처음은 첫 날 시험 망쳤을 때. 너무 마음이 답답해서 숙소에서 이 곳 까지 30분 걸어갔습니다. 갔더니 하필 락페스티벌 같은 것을 하는 날이라 (3번째 사진에 있는 광장에 무대가 설치되어 있었고, 사람들이 꽉 차 있었어요.) 흔들흔들 술취한 사람들이 신나게 놀고 있어서 더 우울해졌어요. 두 번째 간 날이 지금 이야기 하려고 하는 두 번째 시험 본 날, 6월 2일 이고, 마지막으로 요코하마를 떠나기 전에 놀러온 동생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한 번 더 갔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 곳에 맥주 한 캔을 따려고 갔을 뿐인데,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지붕에 옹기종기 바글바글. 그것도 미나토 미라이를 바라보는 한 쪽 방향으로 앉아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한 곳에 자리를 잡고 맥주를 까고 있는데, 경찰 아저씨의 방송! "잠시 후면 불꽃놀이가 시작되니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다녀 오실 분은 미리 다녀오세요!' '헛! 불꽃놀이?!' 저는 제 귀를 의심했습니다. 이 날은 평일(화요일)인데 불꽃놀이라니, 그것도 아직 여름도 안 되었는데! 하지만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는 없죠. 맥주를 다 먹고도 불꽃놀이가 할 때 까지 한 참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8시 20분 경에 불꽃놀이가 시작되었어요. 생각지도 못하게 본 불꽃놀이. 시험 때문에 마음이 어두웠는데, 우울함을 싹 날려버리게 해 주었습니다.



















구경하는 사람들. 여객선에도 바글바글


  갑작스러운 불꽃놀이라 삼각대가 없어서 (사실 한국에서 가져가지도 않았지만 ;;) 흔들린 사진이 많아요. 일본에서 처음 불꽃놀이를 본 감상을 말하자면, 한국에서 보던 것과 비슷했는데, 좀 더 신기한 불꽃들 (모양이 난다던지, 여러 색이 한번에 나오던지)이 많았어요. 그리고 한국에선 노래도 나왔는데, 여기는 멀어서 안 들린건지 배경음악이 없어서 좀 아쉽기도 했고요. 불꽃놀이가 시작될 무렵 앞에 앉은 꼬마들이 '아! 여름의 시작이다!' 라고 말한 것을 들으면서, 일본은 '여름=불꽃놀이'라는 생각이 있는 것도 다시 한 번 깨달았지요. 생각지도 못하게 본 불꽃놀이가 정말 즐거웠어요. 아, 그런데 왜 이 평일에 불꽃놀이 하는지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까 지금 요코하마에서 개항 150주년이라고 행사가 많은데, 6월 2일이 바로 처음 개항한 날이었던거예요. 행사중에 제일 중요한 행사였죠. 아무튼 불꽃놀이를 바라보며 맥주 한캔! 너무 즐거웠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예쁜 요코하마의 야경을 보면서 돌아왔어요.

미나토 미라이의 야경


공원에 있던 색깔이 변하는 조형물

 

'여행 >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 길에서 만난 고양이들  (10) 2009.12.06
이번에 일본에서 먹은 것들!  (25) 2009.06.24
즐거운 도쿄 여행! - 1 -  (10) 2009.06.07
혼자서도 잘 놀아요 2  (7) 2009.06.06
혼자서도 잘 놀아요 ~  (12) 2009.06.04